Q1.참여단체는 어디인가요?(단체이름/본인이름)

부산환경운동연합에서 활동을 했습니다. 이름은 김세희(23)라고 합니다. ^ ^


Q2. ‘NGO와 함께하는 사회속으로’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평소 NGO단체에 관심이 있었지만 좋은 기회를 만나지 못해 항상 아쉬웠는데 우연히 NGO단체와 함께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부산환경운동연합과 함께 하는 아이템을 기획하고 모금활동을 하는 활동을 굉장히 흥미롭게 느꼈습니다. 대학생의 새롭고 신선한 시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또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싶습니다. 꼭 이 단체에서 일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NGO와 함께 사회속의 다양한 문제들을 시민들이 직접 머리를 맞대고 고심하여 바로잡아 나가는 활동을 통해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Q3. 참여단체는 어떠한 활동을 하는 단체였나요? 

다양한 환경 문제들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짧은 이주였지만 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환경문제에 대한 생각들과 이를 행동에 옮기는 모습이 주변 사람들에게도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의식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이바지는 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Q4. 참여단체에서는 주로 어떤활동을 하였나요? 

원전발전에 대해 공부를 하고 사람들에게 이를 알리는 내용을 만드는 것이 주 활동이였습니다. 큰 관심도 없고 잘 몰랐던 원전에 대해 공부를 해보니 내가 얼마나 환경 문제에 대해 무지했었는지 깨닫게 되고 다른 사람들도 이를 알았으면 하는 마음이 크게 들었습니다. 이번 계기를 통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정말 뜻깊었습니다.



 Q5. NGO에서의 자원봉사를 통해 느낀점이 있다면? 

무엇보다도 이번 활동을 계기로 NGO단체들에 대해 알게 되고 환경문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어 의미 있고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많은 대학생들이 이러한 활동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6. 마지막으로 사업을 진행한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다른 참여단체에서는 무슨 활동을 했는지 잘 모르지만 제가 활동한 환경단체의 경우에는 학생들이나 일반시민들이 방학때만 짧게 2주동안이 아니라 꾸준히 한달에도 한두번 정도 직접 가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서라도 활동할 수 있도록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시민단체 체험 자원 활동 연계사업 ‘NGO와 함께하는 사회속으로’

지역의 고급 자원봉사인력이 시민·사회·풀뿌리단체 활동에 참여하여, ngo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상승하고자하며, 지역 내 NGO단체 및 풀뿌리조직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하고있습니다.  

2017년 6월 26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14일까지 부산환경운동연합, 희망을여는사람들, 부산생활협동조합(총3개 단체)에서 실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