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3일(금) 한국시민센터협의회 역량강화 매니저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시민센터협의회는 전국 중간지원조직의 네트워크이며, 분기별로 지역을 달리하여 진행하고 있어 7월은 부산에서 실시하게되었습니다.


서울시npo지원센터를 비롯하여,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사)대구시민센터, 대전ngo 센터,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충남시민재단, 충북ngo센터, 부천희망재단, 한국지역재단협의회의 실무자 17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첫일정으로 부산 민주공원의 민주항쟁기념관을 방문하여, 4.19민주혁명과 부마민주항쟁, 6월항쟁의 역사를 알아보고 관련 시설 및 전시를 관람하였습니다. 



상실전시실 감상 후 기획전시실을 관람하였는데, 6월부터 7월 15일까지 전시되고 있는 6월 민주항쟁 31주년 기념 민중미술 ”뜨겁게 맞잡은 손” 민주로! 평화로!”를 관람하였으며, 솔직하고 대담한 민중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관람시 부산민주공원의 신용철 교육문화팀장님께서 설명을 직접해주셨는데, 더운날씨에도 열정적인 설명을 해주신 팀장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덥지만 부산의 한부분을 볼수있었던 ‘바라보는 곳’에 올라가 못생긴(?) 사진을 한장 남기고 부산의 명물 “산복도로 롤러코스터 버스(ㅋㅋㅋ)”를 타고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로 장소를 옮겼습니다!





센터의 공간 라운딩 후 시원한 혁신홀P에서 센터별 공유 사항 및 간단한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른 저녁으로 부산에 온 만큼, 진하고 맛있는 돼지국밥과 수육을 맛있게 먹고!

그 다음 일정으로는 본격적 부산힐링여행을 위해 광안리로 이동해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한국시민센터협의회 역량강화 매니저모임 in 부산을 마쳤습니다.




유난히 더운 날이었던, 13일(금) 힐링과 역량강화에 도움은 되셨는가요? 

먼 곳까지 오신다고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