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620() 오후 3시부터 2019 활동가역량강화 .I - ‘활동의 기본이 되는 글쓰기의첫번째 강좌인 특강 세상과 소통하는 글쓰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특.I3강의 연속강좌로 진행하며, 특강을 수강한 선착순 10명에 한해서만 맞춤형 실습이 이루어질 수있도록 기획되었는데요!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신청하였고, 당일 글쓰기가 최대 고민인 30여명의 공익활동가들이 특강을 듣기위해 모였습니다!



도서출판 돌베개 및 타 출판사에서 15년간 편집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시민사회단체, 공공기관에 글쓰기교육을 다수 진행하고 있는 김혜형 강사님과 함께 소통과 설득의 글쓰기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이해, 분석, 적용이라는 3가지 과정을 통해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활동을 하면서 글쓰기가 최대 고민이었다는 분들만 모여서 그런지, 한 사람도 졸지 않고 끝까지 강의를 듣는 모습에 굉장히 놀랐었습니다(?)ㅎㅎ


강의를 마친 후 수집한 평가결과로는 막연하게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다루는 글들을 예시로 들어, 함께 수정해보고 짚어보는 작업이 굉장히 좋았다라는 의견이 대다수였습니다.



특활의 다음 강의인 맞춤형 실습,는 부산민주언론시민연합의 복성경 대표님과 함께할 예정이며, 이번주 금요일 활동소식도 기대해주세요 :)

 ———————————————————————————————————————————————————————————————-

2019 활동가역량강화 특.(특별한활동가교육)

현장중심의 맞춤형 활동가 교육(이론과 실습 동반)을 통해 실무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시민운동과 활동가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