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활동가 이야기 주간이 찾아왔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활동가들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인데요. 그 중에서도 부산에서 열리는 활동가 이야기 모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부산에서는 총 4개의 활동가 이야기 모임이 열렸는데요. 그 중 2개의 활동가 이야기 모임이 진행 됐습니다. 부산에서 진행되는 활동가이야기 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1월 2일 [운동모임을 핑계삼아 뜬금없이 만들어진 활동가들의 느슨한 모임 '땀차' 우리는 왜 모이고 있는가?]
11월 3일 [재난시대에도 지속가능한 우리의 삶을 위한 이야기 모임]
11월 5일 [온택트 시대, 2021년 청소년 자치 활동 지원을 고민하는 활동가들의 마을 수다방]
2019년 서울시NPO지원센터와 공익활동가 사회적협동조합 동행은 공익활동가들의 건강, 소득과 복지제도, 만족도, 정책지원방안 등의 실태와 욕구를 파악하기 위해 '공익활동가의 지속가능한 삶과 활동을 위한 지원방안 수요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 조사는 2019년 조사결과를 토대로 한 걸음 더 나아가 공익활동가가 인식하는 삶과 활동의 지속가능성에 미치는 영향과 요인이 무엇인지 탐색해보기 위한 조사입니다.
이를 통해 '공익활동가 지속가능성 지표와 향후 공익활동가 지속가능성 지수를 개발함으로써 공익활동가의 지속가능한 삶과 활동을 위한 지원정책 개발의 전제조건을 마련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