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8월의 마지막 소소나눔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ngocenter202020.08.28 15:09조회 수 156댓글 0

    • 글자 크기

여름휴가가 끝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됐습니다. 8월 소소나눔을 어떻게 진행할지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요. 소소나눔을 열어야하나 말아야하나 연다면 어떻게 진행해야할까 하는 고민 속에 유튜브 스트리밍을 도전해봤어요. 총 4모임의 발표자만 모시고, 아주 소소하게 진행했습니다. 다들 궁금하시죠? 그 후기 지금 들려드릴게요!



휴대폰 하나만 세워놓고 유튜브 스트리밍을 시도했어요. 원래는 obs studio를 통해 ppt화면과 함께 진행하려했는데, 급작스럽게 준비하다보니 시스템 구현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ㅠㅠ 그래서 발표자의 얼굴만 나오더라도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유튜브 스트리밍을 하게 됐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도 고민했지만 많은 분들이 접근하기에는 유튜브가 용이하더라고요!




돌아가며 한분씩 발표하고, 발표 내용에 대해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봐주시는 분들이 있을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반응해주셔서 신기했어요! 실시간으로 댓글을 통해 질문을 받고 대답하는 방식도 생소하고 재밌었습니다.





  어울림마을공동체 김유현 / 라포 - 작은 마음 오아시스 박선영


어울림 마을공동체는 아이들에게 깨끗한 환경과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방법으로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활동하고 있는 지역뿐만 아니라 학교와 다른 지역과 연계해 더 많은 아이스팩을 재사용하고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라포-작은 마음 오아시스는 동구쪽방상담소의 주민들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나누고, 영상을 통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마음을 회복하는 활동을 주로 하고 있었어요.


캠퍼스 페미니스트 네트워크 김재윤 / 평화감수성을 만드는 사람들 정현진


캠퍼스 페미니스트 네트워크는 성평등한 대학문화를 위해 행동하는 모임입니다. 2017년 소주판촉 알바노동자 성추행 사건해결을 위해 활동하기도 했고 퀴어문화축제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었어요. 요즘에는 책모임을 통해 부산 내 대학생 페미니스트를 모집하고 지속적 만남을 통해 연대를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이후의 활동이 참 기대되는 모임이었어요.

평화감수성을 만드는 사람들은 일반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평화감수성을 공부하고 나누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이었어요. 앞으로 평화감수성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해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활동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평화감수성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서로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비록 많은 사람들과 만나서 직접 이야기를 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더 고민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 글자 크기
NPO연계형 일자리 지원사업 1차 네트워크 모임이 있었습니다! (by ngocenter20) 2020 공익활동가양성과정 '세상을바꿀지도?!' 3일간의 활동기록 (by ngocenter20)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5다음
첨부 (0)

주소 : 47213 부산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899(양정동) 양정센텀빌딩 6층
전화 : 051-851-2452 | 팩스 : 051-851-2453 | 이메일 : bsngo@hanmail.net

Copyright(c)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부산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899(양정동) 양정센텀빌딩 6층
전화 : 051-851-2452 | 팩스 : 051-851-2453 | 이메일 : bsngo@hanmail.net

Copyright(c)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