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센터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사이트 : 센터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ngocenter.or.kr 을 말한다.
2.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3. 회원 : 센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함으로서 이 약관에 따라 센터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 메일을 수신한 자를 말한다.
4.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센터가 승인한 이메일을 말한다.
5.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센터에 등록한 영문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 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한다.
2. 센터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 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한다.
4.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센터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본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센터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른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여하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 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른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센터의 승낙으로 성립한다.
2.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센터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한다.

제 5 조 이용신청 및 제한

1. 이용자는 센터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2.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그 신청에 대한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일 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 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2) 기타 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센터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다.
1)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기타 센터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4.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 6 조 이용자 ID부여 및 변경

1. 센터는 이용자에 대하여 약관에 정의된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한다.
2. 이용자 ID는 이용자가 가지고 있는 이메일 주소이며 최초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는 변경할 수 없다.
3.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하며 이 경우 최초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는 사용할 수 없다.
4.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센터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 7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센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 8 조 이용자의 정보 보안

1. 센터 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 한 경우 즉시 센터에 신고하여야 한다. 신고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3. 이용자는 센터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 out) 해야 하며, 로그아웃 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1. 센터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 를 개시한다.
2. 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다.
3.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센터의 업무상 도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센터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한다.
4. 회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5. 센터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 전에 공개한다.

제 10 조 서비스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이용자는 센터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센터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센터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2. 센터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7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 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 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센터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3. 센터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 2 항을 준용한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한다.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센터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한다.
5. 센터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 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6. 센터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센터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 단할 수 있다.
7. 센터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 운 등)에 사전 통지가 불가능 하며 타인(PC통신센터,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 우에는 통지하지 않는다.
8. 센터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본인의 동 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센터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다.
9.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센터는 이용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센터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2. 센터는 이용자가 본 약관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등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 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센터는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다.

제 12 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휴대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 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 거부할 수 있다.
2. 센터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센터는 서 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3. 센터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운영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센터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 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 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서비스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정보의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센터는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써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공 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 14 조 센터의 소유권

1.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센터에게 있다.
2. 회원은 센터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다.

제 15 조 센터의 의무

1. 센터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 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다.
2. 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 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3. 센터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 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4.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러한 손해가 센터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 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한다.
5. 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신속 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6. 센터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회 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제17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킨다.

제 16 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 (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해야 하 며, 가입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한다.
2. 회원은 본인의 ID와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제8조 이용자의 정보보안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시,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1)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① 타인의 ID, 비밀번호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②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③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④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⑤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행위
⑥ 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⑦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2)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 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을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3)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컨텐츠를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4)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 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5)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 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6)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7)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란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1. 센터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 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한다.
2. 센터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1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센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센터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다.
2. 센터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 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한다.

제 19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센터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한다.

제 20 조 결제시스템

센터의 결제시스템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를 이용한 선불, 후불의 방식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며, 정확한 결제 처리를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소비자 정보를 결제 대행사에 제공한다.
1. 신용카드 정보를 제공받는 자 : 뱅크웰(주)
2. 제공되는 정보 :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 소유자 이름
3. 계좌이체 정보를 제공받는 자 : 금융감독원
4. 제공되는 정보 : 계좌번호, 은행, 예금주, 성명, 주민등록번호

제 21 조 수수료

1. 회원의 사이트 가입은 무료이며, 특정 서비스 이용 시에만 수수료가 부과된다.
2. 서비스 수수료 정책은 센터 서비스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르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3. 서비스 수수료 정책은 센터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센터는 사전에 사이트를 통해 변경 내용을 고지한다.
4. 회원은 센터의 서비스 수수료 외에 결제수단(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등)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5. 센터의 서비스 이용에 따라 회원에게 부과되는 혹은 의무가 있는 모든 세금을 성실하게 신고하고 납부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

제 22 조 취소 및 환불

1. 후원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한다.
2. 센터는 회원이 후원한 프로젝트가 프로젝트 등록자가 정한 개별 조건상의 기한 내에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하더 라도 후원을 취소할 수 없다.
3. 제2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후원 취소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프로젝트 기한 이내에만 가능하며, 모집기한이 지나면 후원을 취소할 수 없다.
4. 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센터는 별도 약관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약관 및 이용조건 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된다.
5.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한다.
6.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후원을 결제한 경우, 결제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취소하고, 취소 시점에 따라 취 소 수수료를 재승인 한다. 이 경우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처리 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방법과 환급일 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정책은 신용카드 센터에 직접 문의하여야 한다.
7.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 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 23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센터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센터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2. 센터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결제한 대금, 기타 센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센터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센터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 하는 경우 센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4. 센터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 24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 25 조 손해배상

센터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센터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 26 조 면책조항

1. 센터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센터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 이 면제된다.
3. 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4. 센터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 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센터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 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는다. 센터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다.
6. 센터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 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7. 센터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는다. 따 라서 센터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 는다.
8. 센터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 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7 조 분쟁해결

1. 센터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한다.
2. 센터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제 28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한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센터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한다.

부 칙

이 약관은 2013년 9월 1일부터 적용한다.